모바일 게임을 만들 때 진동을 사용할 때가 있음
본인은 구글링하다가 찾은 것이 플러그인
플러그인 해당 코드는 아래와 같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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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sing UnityEngine;
using System.Collections;
public static class Vibration
{
#if UNITY_ANDROID && !UNITY_EDITOR
public static AndroidJavaClass unityPlayer = new AndroidJavaClass("com.unity3d.player.UnityPlayer");
public static AndroidJavaObject currentActivity = unityPlayer.GetStatic<AndroidJavaObject>("currentActivity");
public static AndroidJavaObject vibrator = currentActivity.Call<AndroidJavaObject>("getSystemService", "vibrator");
#else
public static AndroidJavaClass unityPlayer;
public static AndroidJavaObject currentActivity;
public static AndroidJavaObject vibrator;
#endif
public static void Vibrate()
{
if (isAndroid())
vibrator.Call("vibrate");
else
Handheld.Vibrate();
}
public static void Vibrate(long milliseconds)
{
if (isAndroid())
vibrator.Call("vibrate", milliseconds);
else
Handheld.Vibrate();
}
public static void Vibrate(long[] pattern, int repeat)
{
if (isAndroid())
vibrator.Call("vibrate", pattern, repeat);
else
Handheld.Vibrate();
}
public static bool HasVibrator()
{
return isAndroid();
}
public static void Cancel()
{
if (isAndroid())
vibrator.Call("cancel");
}
private static bool isAndroid()
{
#if UNITY_ANDROID && !UNITY_EDITOR
return true;
#else
return false;
#endif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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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s |
이 플러그인에서 사용할만한 함수는 void Vibrate(long ms) 임
플레이어가 타격 당할 때나 이 함수를 실행시키면 됨
사용하고 싶은 곳에서 사용하기
또한 설정창에 Vibration을 on/off하고 싶으면 위의 코드나 static class어느 곳에서든
변수를 추가해서 Vibrate함수에 사용하면 됨
=== 참고 ===
무언가를 가져오거나 남에거를 사용할 때 "플러그인" 혹은 "라이브러리"를 쓴다고 표현하는 것 같아서
플러그인과 라이브러리의 차이가 갑자기 궁금해졌음
예를들면 위에 것은 진동이라는 기능을 추가하고 향상시키는 것이므로 플러그인이고
알고리즘 STL를 추가하여 sort를 하는 것은 lib임
아~~~~~주 조금 다르게 말하는 사람도 있음
>>> 플러그인은 하나의 기능추가 이고 라이브러리는 플러그인의 집합이라고 말함
결론은 가져와서 사용한다는 것에 비슷하나 명백한 차이는 기능을 진짜 그냥 가져다 쓰면 플러그인이고
개발을 더 쉽게 도와주면 라이브러리 인듯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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